성행위: 미국인과 프랑스인의 전혀 다른 관점




미국인들, 성에 대해 쑥스러워 하나?


[BBC 제공 영상으로 보기]

 


입력 2020.10.17.

BBC 원문 2020.10.14.

 

[시사뷰타임즈] 미국 대통령 선거가 다가옴에 따라, 우린 미국 전역을 다녀보는 화상 나들이를 하면서 우리의 미국인 친구들에게 미국인 다운 면에 대해 여러 가지 기본적인 질문을 해본다. ‘미국에선 무슨 일이프로그램의 세 번째 일화는 이 나라의 성과의 관계에 대한 것으로, 최초의 청교도 정착민에서부터 #미투 운동 및 소위 말하는 이성애자들이 성관계할 상대방을 낚는 문하에 이르기까지 등의 모든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영상: Eleonore Voisard

심싱: Anna Pazos and Brandon Karl Drenon

연재물 제작인: Anna Bressanin


 

 

-영상에서-

 


화면에서의 서언: “넷훌릭스에 최근에 올라온 것을 보면, () 과 도시을 창안한 사람들에서부터 보여주는데, 파리의 에밀리는 미국인들이 아주 많은 프랑스인들을 대하는 상투적인 모습의 증거인 바: 우린 성관계에 사로잡혀 있고 많이들 한다. 우린 세련되고 낭반적이긴 하지만, 멍청하고 건겅선성 하기도 하며, 한 사람이 성관계 자체를 제시하면 성관계할 기회를 가볍게 받아들인다.

 

고정관념을 뛰어 넘어, 미국인들과 비교해 볼 때 이게 진실한 말이다. 우린 우리의 대통령들이 자신들의 결혼생활 밖에서 뭘하는지 정말이지 신경도 쓰지 않는다. 그리고 맞다, 우리 주위엔 불법적인 만남을 하게 해주는 짝짓기 앱들을 위해 길게 늘어서있는 많은 광고물 속의 게시판들도 있다, 언젠가 한 번은 자신은 파리에 있는 벌거벗은 여자 동상들을 볼 때면 마음이 동요된다고 말하는 미국인 여자와 이야기를 한 일이 있었다. 프랑스 극작가 몰리에르 의 17세기 희극에 나오는 등장인물은 이 가슴 존 가려, 쳐다 볼 수가 없어라고 말했었다. 이 희극은 오로지 표면적으로만 고결한 태도를 비웃는다.

 

난 미국에 대해 생각해 보며 궁금한 게 있는데, 진실과 표면으로 보이는 모습 사이의 다른 점은 무엇이며, 그리고 더 정밀하게, 미국인들은 성에 대해 정말로 쑥스러워하는가?“

 

화면: 미국에선 무슨 일이? 일화 3 성에 대한 질문...이라는 글이 나온다.

 

제이미 화커스 (): “미국인들은 모두 성에 대해 쑥스러워 해요

 

1: “분명히 수줍음과 쑥스러워하는 요소가 있습니다.”

 

2: “전 그냥 먼저 앞서나가며 좋다고 말해요. 여러분들은 모르는 나만의 비밍이에요.

 

쌤 셀스키 () 1: “부모님들과 성에 대해 난생 처음 대화를 해봤는데,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진 그런 대화가 없었고 내가 대학교를 졸업하려 할 때였습니다. 부모님들이 내게 컨덤을 한 상자 사주시더니 기숙사에 놓고 갔습니다. 대단히 쑥스럽교...(낄낄낄 웃음) 이상한 순간이었습니다. ”

 

화면 해설: “부모님들의 서로 다른 행위들 말고도, 공립학교에서의 공식적 성교육은 여러 주들이 각주 관할지역에서 결정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서 이렇게 보이는 바: 여기 컨덤을 버내나 (바나나) 같은 것에 끼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3: “우린 일부 과일, 또는 채소 아니면 어떤 것을 사용했던거 같아요.”

 

화면 해설: “놀랍게도 난 어렸을 때부터 프랑스에선 있는 일이 아닌데도, 전 버내나를 음경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연관지었었고, 그리고 난 오래되고 좋은 생물학 교과서에서 피임에 대해 배웠습니다. 한편, 미국 공립학교들에서의 성교육은 대단히 다양합니다. 굿매처의 임신 중절에 찬성하는 연구원들에 따르면, 29개 주에선 성관계를 요구하고, 19개 주에선 결혼생활 범위 내에서만 성관계 활동을 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요구한다고 합니다. 성관계는 갖게되지 말라고 가르침을 받았거나 아니면 수치와 위험에 관련돼 있거나 간에, 따분함이나 즐거움의 렌즈를 통해 더욱 희귀한 것으로 보입니다.”

 

4: “그러한 것의 한 부분은 일부 사람들이 미국의 형성과 관련이 있는 모든 것으로 청교도적 가치관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화면 해설: “흔히 미국의 청교도주의라고 불리는 것의 뿌리는 17세기 정착민들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이들은 어메리커 대륙으로 와서 새로운 세계 속의 이상향이라고 결정했습니다. 자신들을 박해했던 영국인보다 앞서가는 업적을 구축하길 갈망했기에, 청교도들은 종교와 일탈에 대한 불관용으로 가득찬 세계를 새로 만들었던 겁니다. 결혼생활 밖에서의 성관계인 간통과 기타 탈선들은 가혹하게 처벌했습니다.

 

레이철 호웊 (): “사람들은 아직도 한 세대가 배운 것을 다음 세대로 계속 전해 주고 있기에 사람들의 의식적으로 이러한 것을 바꾸려 하지 않는 한, 사람들은 자신들이 가르침 받은 것을 가지고 그냥 살아가게 됩니다.”

 

화면 해설: “그리고 그와 마찬가지로, 어떤 한 제한적인 정신자세도 미국의 일부 지역에선 여전히 오랫동안 청교도 정신으로 살아남았습니다.”

 

3: “미국인들은 사실상 결혼할 때까지는 기다리겠다는 약정서를 할당해주어왔었습니다. 그에 대한 댓가로 이들은 우리들에게 구세주 사탕을 거의 주지 않으려 했습니다.”

 

화면 해설: “금욕만을 교육했지만, 팝 문화의 풍미가 곁들여진 것이었습니다.”

 

3: “난 학생들에게 교실을 재미있고 가벼운 마음으로 대하는 곳으로 보이도록 상기시키는데, 수업을 시작할 때 씨아라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하고 우리들을 부풀리는 겁니다. 좋은 점들을 찾아보고 계속 봐라 너희들이 항아리 속에 있으니까.‘라고 말합니다.

 

화면 해설: “그리고 이것이 미국식 역설의 아름다움입니다. 카기면서, 성적이고 도발적이라고 생각되는 어떤 것들이 미국의 팝 문화에서 비롯되는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전 브리트니와 마다너 (마돈나)의 전설적인 입맞춤과 재닛 잭슨의 생중계 TV에 드러난 거대한 젖퉁이와 대중적인 랩 및 R&B의 곡조들이 사탕 가게의 마음을 빼앗는 형태의 막대사탕을 핥아먹는 것에 관한 것이 될 것입니다. 잘 알려진 오래된 고전들이 꼭 더 현명한 건 아니었고, 전 부모의 통제를 깨고 제 남자 형제들과 기본적인 본능을 조심하게 됐었습니다. 그리고 물론, 직통으로 외설 영화로 가는 길도 있었습니다. 이 양분된 현상을 어떻게 설명하시겠어요?”

 

2: “아마도 우리의 팝 문화 속의 성은 우리의 성에 대한 대화 결핌에서 새로 만들어진 빈 곳을 채워주며 그 빈곳을 대체하려는 것일 겁니다. 전전한 것은 아니지만요.”

 

화면 해설: 팝 문화는 현시대의 성적 행동의 단면을 반영하며 진보적 해방은 미국의 습관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이런 것은 성인이 되려는 사람들에게 역할 대본을 제공해 줍니다.“

 

3: “우린 이런 모든 것들을 고등학교 공연들에서 보고 있습니다. 이 공연에 나오는 남자 배우들은 성관계를 맺어요. 그래서 고교 시절에 성관계를 가져야 하나라는 생각도 있는 거지요.”

 

화면 해설: “법전에서부터 짝짓기에 관한 모호한 규칙에서 매력적이 되기까지, 미국인들은 성에 관련된 모든 것을 말로 하는 미로로 바꿔버리는 경향이 있어요. 그것이 음성적으로 몇 가지 대명사를 강조하는 것이어도, 공개된 장소에서 하는 성행위 (PDA) , 가끔 성관계를 맺는 친구 사이 (FWB) , 세 번째 데이트에선 성관계 등으로 이야기, ‘일이 이어지는 겁니다. 어떤 사람들은 대단히 혼란스러워하는데, 미국인들 자신은 혼란스럽다는 것에 동의를 하지 않아요.

 

3: “여러분들은 괴상한 사전이 필요해요, 미국인들의 성생활에 대해 언급을 하려면요.”

 

2: “미국인들의 잔치 등의 모임에서 큰 주제로 토론을 시작하고 싶으면, 사람들에게 야구처럼 1루는 뭐고, 2루는 뭐며, 3루는 뭐냐고 단계적인 내용의 것들을 물어봐야 해요. 왜냐면, 모든 이가 각각 다른 대답을 하기 때문이에요.”

 

3: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2루가 뭔지 알고 있다고 확신을 못해요. ”

 

화면 해설: “갈피를 못잡겠나요? 그게 정확한 핵심입니다. 성에 대한 수줍음을 간직한 채, 말로하지 않는 무언의 여러 규칙들이 다가오는 거에요.”

 

2: “어떻게 어느 것이 이를데면 부끄러운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가 있는 거죠? 또는 누군가 그 말을 하지도 않으려 할 때는 그에 대해 말하는 것도 용납이 안되는 겁니다.”

 

3: “어느 것이 나와 맞는다는 것은 실제로는 그에 대한 대화를 해보지 않았다는 뜻이기에, 여러분이 편안하며 안전해 지고 싶고 또한 즐길만한 경험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뿌리로 실제로는 다다가지 않게 돼요, 맞죠?”

 

화면 해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을 위해선 이러한 규칙들은 도움이 되는 군요.”

 

3: “저들은 일종의 목발을 내놓고, 당신에게 안내지침을 제공하기에, 그렇게 하는 게 우리가 실질적으로 좀더 쉽게 디기가 어려운 것이 되도록 만들어요.”

 

화면 해설: 많은 미국인들에게 있어서, 특히 대학에서, 이성 낚기 문화는 이 법전화된 대학교를 탈출하는 길입니다. 일상적인 선관계를 맺게되기 전까진 역시 따라야할 규칙이 됐습니다.

 

2: 제 친구들과 저는 모두 그 생각에 공통적인 이해를 합니다. ‘호미국면이나 길게 파진 홈기간 등가 같은 것을 이해한다는 거지요. 사라들은 여기저기서 잠을 자고 성관계를 일상적으로 맺으며 어떤 것은 좋고 어떤 것은 좋아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갑니다.“

 

1: “그건 받아들여진 것 같았고 받아들여질만 했으며 거의 기대했던 것이었지요. 그러나 그런 상황에 조차도 사랃은 자신들이 어떤 상황에 있는지 또는 뭘 하고 싶어하는지를 진짜로는 모른다는 거에요. 전 그렇게 되지 않기로 작정을 했아요. 그래서 전 중간중간 멈추는 것을 끊고 제가 진짜 뭘 원하는 것인지를 밝혀내기 위해 시간을 갖는 것도 끊었습니다.

 

화면 해설: “연구원들에 따르면, 이성 낚기 문화가 증가하는 것은, 여자들이 공격을 당할 위험을 두려워 하면서 성관계를 덜 갖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당시 #미투 운동이 있었는데, 성공격을 당한 희생자들 다 말하기 시작한 운동이었지요. 이 운동에서는 말이 자유롭게 나왔고 또 사람들이 그 말을 경청했지요. 이 운동은 또한 한 사람이 성적인 만남을 거부하는게 허용된다는 인식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3: “그 운동은 우리들에게 성에 대해 새롭게 토의할 수 있는 길을 제공했고 성의 부정적인 모습들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이 운동은 우리들에게 우리가 들을 기회 및 우리가 우리를 표현할 기회를 제공해준 것이었어요.

 

화면 해설: “오늘날, 팝 문화는 또한 성에 간한 더 다양한 이야기를 하도록 해줍니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늘이라는 곡은 뒤틀리고 여러 가지 변태적 성행위들 (BDSM) 을 주류 속에 가지고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더욱 최근에는 카디 B 및 메건 디 스탤리언이라는 흑인 여자 두 명이 자신들의 곡조인 WAP에서 자기들의 성적 갈망을 확고히 단언했습니다. 프랑스에서, 우린 미국의 이러한 새로 발견한 풍조들을 눈썹을 올리며 야유를 보냅니다. 승인을 바라며 열광하는 것, 우린 그런 것을 또하나의 청교도주의라고 봅니다. 그러나 만일 단어들이 또는 아니오로 단순해 진다면, 그게 새로운 성에 관한 대화의 시작이 될까요?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이 진짜 자유가 된다면, 미국인들은 새로운 난봉꾼일까요? 




Are Americans awkward about sex?

 

14 OCTOBER 2020|UNITED STATES

 

As the US election approaches, we take a virtual cross-country trip and ask our American friends fundamental questions around Americanness. The third episode of What's Up America focuses on the country's relationship with sex, from the first puritan settlers to the rise of #MeToo and the so-called ‘hookup culture’.

 

Video by Eleonore Voisard, images by Anna Pazos and Brandon Karl Drenon, series producer Anna Bressanin

 

[기사/사진: BBC]

 




Comment



  • 임신女, 코로나 백신 맞아도 괜찮을까?
  •     [BBC 제공 영상으로 보기]입력 2021.5.7.BBC 원문 2021.5.7.   [시사뷰타임즈] 젊은 사람들에게도 코로나 백신이 출시돼 있으므로, BBC 뉴스 아기를 기대하고 있는 누구에게라도 백신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살펴 본다.    영국의 경우, 임신녀들에 대한 안내는, 화이저 및 마더나 백신과 관련된 미국의 새로운 자료가 나옴에 따라, 바뀌었다.   BBC 뉴스의 보건 기자 로라 포스터가 과학계에선 어떻게 말하는지 살펴본다.   영상: 로라 포스터-영상에서-     스테퍼니 우이 박사 (여), 지역 보건의이자 엄마: “좀 혼돈이 되고. 출산에 대해 좀 걱정도 되고 뭘 해야할지 확신이 서지 않는 것은 이해할 만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진행자 : “당신이 임신 상태라면, 모유 수유 또는 그냥 아기를 갖는다는 생각에 대해 국…

    • SVT
    • 21-05-07
    • 125
  • 코로나-19 폐쇄 1년: 우리의 性 생활, 이렇게 바꿔놓았다
  • (Image credit: Alamy)     코로나바이러스 전세계 전염병은 우리들의 성생활에 중대한 타격을 주어왔다. 우리들의 친숙해왔던 관계들이 왜 쇠락하고 있는 걸까- 그리고 이 피해가 오래 지속될 수도 있는걸까?   글: 제시카 클라인   입력 2021.4.26.BBC 원문 2021.4.24.   [시사뷰타임즈] 이 유행병이 있기 전, 많은 부부들은 “밤에 스쳐가는 배 두 척”처럼 살았다.“고 텍서스주 휴스턴에서 활동하는 성 치료사 에밀리 저메아는 말한다. 집 밖에서의 약속들로 과다하게 일정이 잡혀있었었기에, 일부 동반자들은 코로나 관련 폐쇄조치들이 대단히 필요했던 한숨 돌릴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 집 안에만 틀어박혀 있다보니 부부의 움직임을 느리게 해주면서 친민한 순간들을 함께할 더 많은 시간을 갖게 하는 것이었다 - 처음에는. &n…

    • SVT
    • 21-04-26
    • 578
  • 곤충들: 왜 우리 먹거리 체계상 실종된 연결고리인가
  •     [BBC 영상으로 보기]입력 2021.4.17.BBC 원문 2021.4.15   [시사뷰타임즈] 곤충들을 먹는 것은 우리 지구의 커져가는 먹거리-기상 위기 관련 해법의 일환이다.   우리의 역사를 통틀어, 세계 인간들은 이러한 단백질과 영양이 풍부한 생명체들을 먹어왔다. 곤충은 현대 서구인들의 식단 일부로 널리 채택돼 있진 않지만, 상황이 바뀌게 될 수도 있다.   서구 소비자들 중 점점 더 맣은 사람들이 현재 식충성 (食虫性. 또는 곤충 먹기라고 불리는) 을 받아들이고 있는 중이다.   영상: 세스 코울맨수수료 지급 제작자: 그리스햄 탄    -영상에서-     버지니아 에버리 (여), 베타 해치 최고 경영자: “전 사실상 이것이 곤충들 중에서 가장 맛있는 것들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전 모든 종류의 곤충들 맛을 봐왔는바: 전…

    • SVT
    • 21-04-18
    • 661
  • 자궁내막증식증 & 자궁신근종증
  • 자궁 내막 증식증이 일으키는 신체 부위 통증을 보여주그림     입력 2021.3.9.BBC 원문 44분 전   [시사뷰타임즈] 당신의 몸을 당신보다 잘 알고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당신이 모든 통증, 고통 그리고 긁어 내는 늣한 것을 느끼는 사람이다. 당신이 바로 뭔가 잘못돼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이다.   그런데 만일 당신 이외의 모든 사람들 -의사, 코치, 가족들- 이 걱정할 건 아무 것도 없다고 당신예게 말을 한다면 어찌되나, 그 말이 모두 머리에 남아있나? 이런 상황운 당신으로 하여금 당신 자신이 “말도 안되는 것인지” 를 궁금하게 여기도록 해놓는다.   여자 10명 중 1명은 자궁 내막 증식증을 겪는다. 이 즌상에 대한 진단을 받으려면 평균적으로 7년 하고도 6개월이 걸린다. 이 증상은 여자들 몸 모든 부위에 강력한 결과를 …

    • SVT
    • 21-03-09
    • 1015
  • 바이러스가 돌연변이 하면, 어떤 일이 벌어지나?
  •   입력 2021.3.5BBC 영상 2021.3.5   [시사뷰타임즈] 사람들 대부분은 변종 또는 변이라는 용어을 들었을 때, 즉시 X-맨 등등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한다.     -영상에서-     씬디 듘 (여) 박사, 바이러스 학자: “내 경우엔 그런 용어를 들으면, ‘우리가 재앙을 향해 가고 있다며’ 전체적으로 거의 치명적인 생각을 갖는 많은 사람들을 낳는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진실은 바이러스들은 항상 돌연변이를 한다는 점이다.”   로라 포스터, 보건 특파원: “종종 바이러스가 유별나게 변화하는 것이 문제가 되지 않기도 하는데, 이렇게 바뀐 것이 바이러스의 행동 방식을 바꾸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씬디 듘 (여) 박사, 바이러스 학자: “그러나 어느 정도 동안하 한 반 바뀔 때마다, 우린 약간 더 강력한 바이러스를 갖게 …

    • SVT
    • 21-03-05
    • 373
  • 얼음이 어는 추위 속 운동, 그 놀라운 유익함
  •  [BBC 제공 영상으로 보기]   추위, 지방을 더 많이 연소시키는가?   입력 2021.2.25.BBC 원문 2021.2.24   [시사뷰타임즈] 연구 결과는 추위에 몸을 노출시키는 것은 연소도며 더 많은 열량을 내는 갈색 지방 세포들을 활성화사키도록 도울 수 있음을 시사한다.     -영상에서-     화면: 기온, 영상 1.7C... 한 여자가 아래 위를 간신히 가릴 정도의 수영복을 입고 바닷물 속으로 들어간다.   섀런 간더슨: “추위 속에 수영을 하면 육체적으로 더욱 최적화되고 더 강해진다고 완저닣 느껴요. 그리고 병에 걸리지도 않아요.”   지미 마틴, 브른 체육관 공동설립자: “엄청난 열량을 쓸데없이 태워버릴 수 있습니다.” -파랑   섀런 간더슨: “마치 약 같아요, 왜냐면, 이렇게 놀라운 행복 (희열) 감을 느끼기 때문이죠.…

    • SVT
    • 21-02-25
    • 496
  • 스탈린이 사용했고, 여전히 라셔에서 인기 있는 치료법
  •     [BBC 제공 영상으로 보기]입력 2021.2.18.BBC 원문 2021.2.17.   [시사뷰타임즈] 거머리 요법은 고대의 것이자 논란 많은 치료법인데 건강을 의식하고 환경적 경각심을 갖는 라셔 (러시아) 젊은 세대들에게 있어선 대안적인 선택 요법이 돼 있다.   우린 라셔에서 처음 문을 연 히루도요법 (거머리요법) 임상 병원들 중의 한 곳을 찾아가 거머리들을 관찰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큰 거머리 농장을 돌아봤고 또 이 대단히 흥미로운 생명체들이 어떻게 사육되는지도 보았다.   영상제작: 좐 오마호니위임 제작자: 그리에스함 탄    -영상에서-     화면: 거머리요법에는 길고 기복이 많은 역사가 있다.   스베틀라나 시도렌코 (여) 품질 관리: “고대 이집트 벽화에도 거머리가 유익을 주는 특성이 있다는 언급이 있었답니…

    • SVT
    • 21-02-18
    • 639
  • UN 식량농업기구: 세계 필수 식료품 가격, 6년째 고공행진 보고
  • © Pixabay.com / congerdesign     입력 2021.2.7.RT 원문 2021.2.7.   [시시뷰타임즈] 유엔 식량농업기구 (FAO) 는 곡류, 야채 기름 및 설탕 등이 주도하며 세계 식료품 가걱에 1월 달에 연이어 8개월째 올랐다고 했다.   FAO는 동 기구의 식료품 가격 지표는 지난해 12월 가격에서 4.3% 오른 것을 보여주고 있으며 2014년 7월 이래로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했다. 이 지표는 일반적으로 거래되는 필수 식품의 국제적 가격의 매달 변화 사상을 추적한다.   곡류 가격 지표는 사탕 옥수수 (북미에선 옥수수라고 부르는) 가격의 세계적 급등이 주도하면서 한 달에 7.1%나 치솟았음을 보여준다.   사탕옥수수의 가격은 11.2% 뛰었고 현재 2020년 가격보다 42.3%니 오른 것인데, “실질적으로 중국이 구매하지만 예상보다 낮은 미국에서의 생산 및 재고는 물론 알…

    • SVT
    • 21-02-07
    • 403
  • 세계에서 가장 영양분이 많은 음식들
  • [BBC 제공 영상으로 보기]   입력 2021.2.4.BBC 원문 2020.6.22   [시사뷰타임즈] 1,000가지 이상의 날 음식들을 분석해 본 뒤, 연구원들은 여러분들의 매일매일의 영양분 필요도에 가장 최상의 균형을 제공할 것들의 순위를 매겼다. 여러분들의 식욕을 돋울 최상위 5가지가 여기 있다.    -영상에서-     화면: 학자들이 순위를 매긴 세계에서 가장 영양분이 많은 음식 5가지 안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러분들이 잘 결정하길 바랍니다.   이 환상적인 향연에는 우리 몸에 좋은 것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이 영양분들 중 정확히 얼마나 많은 부분을 우리 장이 흡수하는지에 대해선 전분가들 사이에 의견이 분분하지만, 그런 거에 상관없이, 여러분이 원하는 맛있는 것이라면, 우리가 좋아할 외국의 먹거리는 가능성있는 것들…

    • SVT
    • 21-02-04
    • 367
  • 흙, 지구상에서 가장 놀라운 것들 중 하나인 이유... 뭘까?
  •  입력 2021.1.28.BBC 원문 2020.12.3. 조회: 75,500명   [시사뷰타임즈] 토양은 과소평가 돼있다. 그러나 너무나 많은 면에서 생명유지에 필수적이다. 토양, 즉 흙의 마법 같은 특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영상에서-     화면해설: 토양... 이것은 가장 과소평가돼 있는 것이며 제대로 된 이해도 거의 안돼있는 것으로, 우리의 취약한 지구상의 경이로운 것들 중 하나다. 이유는, 생명력이 없게된 흙과는 거리가 멀며, 토양 1g에는 5만 여종이나 되는 미세한 -현미경으로나 보이는- 유기체 또는 미생물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그리고 찻숟갈 하나 분의 토양에는 지구상에 있는 인간들 수보다 더 많은 미생물들이 있다. 그러나 이중 많은 부분이 깊고 감춰진 우주 밑에 있으며 우리에겐 아직도 외계인이다.   말 …

    • SVT
    • 21-01-29
    • 311
  • 신체 면역 체제 증진에 가장 효과적인 음식들
  •  [BBC 영상으로 보기]우리의 면역체제, 우리가 최척화시킬 수 있는 걸까?입력 2021.1.23.BBC 원문 2021.1.21.   [시사뷰타임즈] 우리들 중 많은 사람들이 우리들의 면역체제를 최적화 할 방안을 열심히 찾는데, 가능한 일일까?     -영상에서-     화면 해설: 코로나-19는 우리들 중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건강 보조식품류 또는 단백질-지방-그리고 다른 영양분이 집중적으로 함유돼 있는 영양식 등을 통해, 우리의 면역 반응 체제를 어떻게 하면 최적화 할 수 있을지 살피게 만들어 왔다. 그런데, 면역 촉진 알약이나 블루베리 등을 먹는 것을 통해 우리 몸의 질병에 대한 반응체제를 바꾸는게 가능하기나 한 것일까? 그리고 이런 것들을 더욱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어떠한가?   어떤 질병을 가진 사람의 배설물이나 장에 남아있…

    • SVT
    • 21-01-23
    • 292
  • 생선을 먹는 것, 건전한 것일까?
  • (Image credit: Getty Images)     입력 2020.12.27.BBC 원문 2020.12.13.   [시사뷰타임즈] 우린 생선이라는 것에 대해 건전 식품으로 알고 있지만, 임산부들은 제한적 소비를 하라는 말을 듣는다. 생선 섭취에서 비롯되는 건강을 위한 유익들이 위험보다 비중이 더 클까, 특히 생선 개체수가 갈수록 더욱 격감하고 있는 판에?   생선은 우리가 섭취할 수 있는 식품들 중 가장 건전한 것들 중 하나라는 평판이 있다.   그러나 채식위주의 대체 식단의 유용성이 커지고 있고, 해산물의 지속가능성 및 탄소 흔적에 대한 우려가 증가일로에 있는 것 등이 일부사람들로 하여금 우리의 식단 차림표 속에 생선이 필요한지의 여부에 대해 의문을 갖게 만든다. 1974년 이래로, 유엔 식량농업기구 (FAO) 는 생물학적으로지속 가능한 수준 안에 있는 생선 재고량이 …

    • SVT
    • 20-12-28
    • 606
  • 우린 우유를 꼭 마셔야 하나? 우유와 관련된 놀라운 사실들
  •  입력 2020.12.12.BBC 원문 2020.8.24   [시사뷰타임즈] 우유를 마시는 것이 여러분들에게 안 좋은가? 과학자들의 말을 들어보자.     -영상에서-     “우리가 우유에 대해 생각해 보자면, 우리가 다른 포유류둘아 자기 새끼들을 키우기 위해 그들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것을 우리가 마신다는 게 좀 기이하다. 우리들로선, 우유를 마시려면, 동물의 가슴을 쥐어짜서 나오게 해야한 한다. 철학자 아리스토틀 (아리스토텔레스) 은 우유는 ‘두 번 조리된 혈액’ 이라고 생각했다. 우리가 우유와 복잡한 관계에 있음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최근, 우유는 많은 논의의 주제가 됐다. 일부 사람들은 우유가 강력한 먹거리이며 성장 및 뼈 건강에 필수적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그 외의 다른 사람들은 우유가 암과 심장 질환을 유발할 수 …

    • SVT
    • 20-12-12
    • 472
  • 발생기구학: 못된 유전인자를 비활성화시키는 간단한 방법 3가지
  •  입력 2020.12.10.BBC 원문 2020.7.27   [시사뷰타임즈] 발생 기구학 (發生機構學) -우리의 DNA를 통제하는 암호를 연구하는 학문- 은 우리들에게 우리의 생활 양식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유전인자 표출 및 우리의 삶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영상: 이자볼라 카도소 & 훠난도 테이섹세이라   [시사뷰타임즈 주]발생 기구학 (發生機構學; Epigenetics) : 생물 실험에 의한 방법으로 생물의 발생 현상을 연구하는 생물학의 한 분야. 주로 발생중인 동물의 배(胚)나 태아의 일부를 제거하거나, 다른 개체에 이식하거나, 기관 배양이나 조직 배양에 의하여 배양하거나 하여 발생의 법칙을 분석적으로 해석하려는 학문이다. [출처: 네이버 국어]     -영상에서-     파밀라 피케, 메릴랜드 의대 부교수: “발생 기구…

    • SVT
    • 20-12-10
    • 191
  • 싱거폴, 세포 배양 닭고기... 세계 최초 규제적 승인
  • ‘딱 이걸 드세요’ 세포배양 닭고기 동그랑땡 IMAGE COPYRIGHTEAT JUST 입력 2020.12.4.BBC 원문 2020.12.3.   [시사뷰타임즈] 싱거폴이 세계 최초로 도살된 동물에서 비롯되지 않은 “청정 고기” 에 대해 규제 승인을 해주었다.   이 결정은 샌 프랜시스코에 본사가 있는 신설 회사인 ‘딱 이걸 드세요’ 사가 연구실에서 키운 닭고기를 팔 길을 닦아 주는 것이다.   이 고기는 처음에는 동그랑땡 속에 들어가지만, 이 회사는 언제 먹어 보게 될 것인지에 대해선 말을 하지 않는다.   기존에 흔히 보는 고기를 대체할 대안에 대한 요구가 건강, 동물 복지 그리고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 때문에 급등해 왔다.   바클리스의 말에 따르면, 대안 고기 시장은 향후 10년 이내에 1,400억 달러 (1,040만 파운드) 짜리가 될 수도 있고, 아니면 1조4천억 …

    • SVT
    • 20-12-04
    • 206

[ 시사 View 社說 ]

‘딴지’ 김어준이… 출처: 뽐뿌 짤방 갤러리 입력 2021.4.29. I 보정: 4.30 [시사뷰타임즈] 며칠 전까... 더보기

[BTI] 베스트 번역·통역

[BTI] 베스트 번역·통역원은 어떤 곳인가? ◇ 영어전문업체 [영작·한역·통역] <시사뷰타임즈> 우측 상단에 베스트 번역·통역 안... 더보기

[ 시사뷰타임즈 영상 ]

BBC: 중국 백신에 대해 [BBC 제공 영상으로 보기]입력 2021.5.8BBC 원문 2021.2.3 [시사뷰타임즈] 중국은 코로나 유행병이... 더보기

[지카 바이러스]

주민들, 빌게잇스 범죄적 실험 비난 불구 GMO 모기떼 방사 예정 자료사진: 에이이디즈 애집티 (Aedes aegypti) 모기가 코스타 리카 산 호세에서 잎사귀에 앉아 ... 더보기

[SVT 영어회화]

[POP 영어 23] Led Zeppelin - Stairway To Heaven [동영상으로 들으며 가사 보기]Led Zeppelin - Stairway To Heaven There's a lady who's sure all that glitters i... 더보기

[역사 속의 오늘]

[인사말씀] 그동안 오늘의 역사를 읽어주신 독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2015년 첫눈 풍경. 아직 열린감을 따지도 않았는데 감과 나뭇가지 위에 눈이 쌓여있다 <시... 더보기

[시사뷰 클릭 베스트]

독자분들께 말씀드립니다 ‘시사뷰타임즈 클릭 베스트’는 조횟수가 1천이 넘는 기사 또는 글을 올려놓는 곳입니다... 더보기

[ 세계의 독재자들 ]

안토니우 드 올리베이라 살라자르- 1889.4.28 ~ 1970.7.27(폴츄걸, 산타콩바당) 입력 2017.11.2[시사뷰타임즈] 안토니우 드 올리베이라 살라자르(폴츄걸어: António de Oliveira Sa... 더보기

[건강 Health ]

임신女, 코로나 백신 맞아도 괜찮을까? [BBC 제공 영상으로 보기]입력 2021.5.7.BBC 원문 2021.5.7. [시사뷰타임즈] 젊은 사람들에게도 코... 더보기

[ 전국 맛집 기행 ]

[복수한우날고기] 한우우거지국밥, 선지국밥 모두 3,500원? 위치: 대전광역시 중구 태평로 120(테평동 375-8) 입력 2020.6.3. [시사뷰타임즈] 이곳은 이미 ‘... 더보기

[고사성어]

박찬종의 격화소양 (隔靴搔癢) 입력 2019.6.5. [시사뷰타임즈] ‘강적들’이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한, 박찬종, 이재오는 ‘보... 더보기

[SVT 촛불문화제 보도물]

공공기관을 국민의 품으로! 민영화반대, 민주수호 범국민 촛불 http://wjsfree.tistory.com/75 March 22, 2014 Pan-Citizen Action Day Park Geun-hye who was illegally elected take respons... 더보기

[터져나오는 시국선언!]

[역대 대통령 개관]

박정희-1 한국:새로운 위험 요소들 이란 제목의 타임지 박정희(朴正熙, 1917년 11월 14일(음력 9월 30일)... 더보기

[역대 정당 개관]

민주당의 역사 출처 1987년 대통령선거 직전 김대중의 대통령후보 출마를 위해 창당된 평화민주당(平和民... 더보기

[18대 대선 부정선거실체]

'제18대 대선 선거무효소송인단, 부정선거 관련 책 발간 (광고) 『제18대 대통령 부정선거 전자개표기 미분류표 집계 총람』책을 냈습니다! 안녕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