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망원경의 주요 반사체인 거울은 18개 조각으로 구성돼 있으며 넓이는 6.5m이다. IMAGE SOURCE,NASA 입력 2022.6.9.BBC 원문 1시간 전 [시사뷰타임즈] 아주 조그만 암석 파편 하나가 새롭게 보낸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의 주요 거울을 들이 받았다. 먼지 크기인 미세 유성이 끼친 피해는 관측소 자료에 눈에 띌만한 영향을 만들어 내고 있지만 이 망원경의 전반적인 임무를 제한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임스 웹은 혁명적인 -그러나 노쇠한- 허블 우주 망원경을 계승하기 위해 지난 해 12월에 발사됐다.관련기사 - 2021.12.20허블 압도, 제입스 웹 우주 망원경: 역사 새로 쓸 준비 됐다 천문학자들은 7월12일 이 망원경으로 찍은 우추 최초의 전망을 공개할 예정이다. 미국의 우주국인 NASA는 막 일어난 일만 보더라도 이…
자료사진: 前 CIA 국장 지나 해스펄이 상원 밀실 설명회실에 참석학 위해 걸어가고 있다. © Global Look Press / Stefani Reynolds NYT - 前 CIA 국장, '죄수' 고문 지켜보고 있었다입력 2022.6.5.RT 원문 2022.6.5. 법정 증언에서는, 지나 해스펄이 태국에 있는 미국 죄수군사시설에서 물고문을 하며 심문하는 것을 관측했다고 폭로했다 [시사뷰타임즈] 금요일, 뉴욕 타임즈 지는 전 CIA 국장 지나 해스펄이 자신이 CIA를 위해 운영했던 태국의 미국 죄수군사시설에서 심문자들에게 고문 당하는 최수 한 사람을 지켜봤다고 보도했다. 2002년 말, 태국에 있는 CIA 기지 수뇌로서 해스펄은 미국해군전함 코울에 대한 폭탄 테러 용의자 아브드 알-라힘 알-나쉬리의 물고문 심문 과정을 개인…
[훈련장면, 영상으로 보기] 입력 2022.5.26.BBC 원문 2022.5.26. [시사뷰타임즈] ‘칼라리파야투’ 4세기에 인도 케랄라에서 시작된 무술이다. -영상에서- 화면해설: ‘칼라리파야투’ 4세기에 인도 케랄라에서 시작된 무술이다. 이 무술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도록 살아남아 있는 무술이라고 여겨진다. 수닐 쿠마르 구루칼, 칼라리파야투 달인: “역사가들은 ‘칼라리파야투’ 가 모든 무술 형태의 어머니라고 믿는다. ‘칼라리’ 는 실내 체육관을 뜻하며, ‘파야투’ 는 칼라리 내부에서 파야투라고 불리는 것을 연습하는 것을 뜻한다. ‘파라슈라마’ 영주는 ‘마라비슈누’ 영주가 6대째 환생한 것이며, 전설적 측면의 이 무술의 아버지인데, 그는 이 나라 보호를 위해 ‘칼라리’ 를 시작했다.” “…
영국 여왕 일리저버스 2세 © Global Look Press / Keystone Press Agency 입력 2022.5.17.RT 원문 2022.5.17. 토착민 대표들은 일리저버스 (엘리자베스) II가 영국 국교회가 캐나다의 악명 높은 기숙학교 제도에서 한 짓에 대해 사과하고 배상금을 내야할 것이라고 말한다 [시사뷰타임즈] 캐나다의 토착민 대표들 및 기숙학교 제도 생존자들은 여왕의 아들이자 왕위 상속자인 찰스 왕자와 그의 아내 카밀라가 캐나다에 오기로 돼 있는 이번 주말에 영국 여왕 일리저버스 2세에게 공식적인 사과 및 배상금 문제를 제기할 계획이다. 논란 많은 이 기숙학교 체제 -공식적으로 “문화적 집단학살” 과 연계돼 있는- 에서, 토착 어린이들 150.000명 이상이 어린이들 가족으로부터 제거되어 강제로 1990…
(상) 좌: 목이 날아가고 팔이 부러진 불상들 우: 동상 받침대에 발만 남은 동상들; 동상이 크니까 몇 등분으로 잘라서 나중에 붙이려 한 것 같다. (중) 좌: 도굴하느라 헤치고 파헤집어 완전 폐허가 된 사찰 우: 도굴되기 전의 모습을 찍은 사진들이었는데 이중 아랫 것은 병사가 소를 타고 있는 동상인데, 나르기 좋게 머리에서 꼬리에 이르기까지 몇 등분으로 잘라 놓았던 것을 쇠줄로 겨우 맞추어 원래의 모습을 보여 주려 한 것인데, 약탈꾼들이 얼마나 악랄했는지를 잘 보여 준다. (하) 좌: 여 불상이 아기와 손을 맞대고 있는 동상, 운좋게 그대로 살아 남은 것도 있다. 우: 도굴꾼이자 약탈범으로 그토록 유명했다는 더글러스 래취포드의 역겨운 모습. IMAGE SOURCE,BOPHA PHORN / BBC 글: 셀리어 해튼BBC 뉴스 입력 2022.5.13.BBC 원문 1일 전 [시…
글: 에브게니 노린라셔의 전쟁과 국제 정치학에 주안점을 두는 라셔 역사가 입력 2022.5.3.RT 2022.5.2. 서로 반대하는 양측 진영 사이의 충돌이 대량 살인으로 바뀌었다. 이 살인을 실행한 자들은 전혀 처벌되지 않았다 [시사뷰타임즈] 8년 전 오늘이었던 월요일, 유크레인 (우크라이나) 의 남동부에 있으며 역사적으로 중요한 도시인 오데싸 시에서 뭔가 심각한 일이 벌어졌다. 서구 세계는 이 일을 그런 식으로 보지 않지만, 라셔 (러시아) 와 새롭게 형성된 돈바스 공화국들에게는, 이 도시에서 일어난 일이 상징적인 일하가 됐다. 주 단위의 혁명 2013년 말부터 2014년 초가 되기까지, 대통령 빅토르 야누코비치 정부와 친-서방세계인 반대 진영 사이의 충돌이 키에프 (유크레인 수도) 에…
금성과 목성이 한 주 내내 함께 더욱 가까워지고 있는 중이다. IMAGE SOURCE,GETTY IMAGES 입력 2022.4.30.BBC 원문 10시간 전 [시사뷰타임즈] 오늘 밤 (토: 4.30), 딱 맞는 시각에 하늘을 올려다 보면, 우리 태양계에서 가장 밝은 이 두 행성이 거의 닿는 것을 볼 수도 있다. 금성과 목성은 서로 수백만 마일 거리로 떨어져 있곤 하지만, 지구에서 보면, 이들 두 행성이 충돌할 정도로 가까운 듯 보이곤 한다. 이러한 행성들의 결합은 연례적으로 일어나지만 올해에는 다른 때보다 훨씬 더 가깝게 될 것이다. 2039년까지 이런 식의 똑같은 현상은 다시는 일어나지 않는다. 맑은 하늘에서는 그냥 맨 눈이나 쌍안경으로 충분히 볼 만할 것이다. 토요일 이후, 이 두 행성은 앞으로 며칠 동안 딸어져 표류하며 자신들이 갈 길을…
© AFP / Scott Eisen 입력 2022.4.29.RT 원문 2022.4.28. 담쟁이 연맹 (아이비 리그) 8개 명문 대학 중 한 곳인 하버드는 노예 제도와의 연관성을 수정하기 위해 1억 달러를 배정하겠다고 약속하고 있다 [시사뷰타임즈] 하버드 대학교의 위임을 받은 한 내부 위원회가 이 ‘명문 대학교’ 의 노예제도 및 우생학 연구 -어느 인종이 더 낫고 어느 인종이 더 못하다는 연구; 독일에서의 이 연구는 나찌가 유태인 8백만 명을 학살하는 근거로 이용됨- 와의 관견성을 철두철미하게 조사산 결과를 출간했다고, 이 대학교 총장 로렌스 바코우가 화요일 공표하면서, 이 학교의 도덕적/법적 한계를 넘어산 과거 행위에 대한 “수정을 가하기 위해” 1억 달러를 따로 떼어놓았다고 덧붙였다. 하버드 총장 관련 위원회와 노예제도…
이것이 먹지 않고 가장 오래된 부활절 계란? 샐리는 자기 엄마가 이 계란을 먹는 건 꿈도 꾸지 못하게 했다고 말한다 IMAGE SOURCE,FAMILY 입력 2022.4.20.BBC 원문 4시간 전 [시사뷰타임즈] 한 할머니가 가족 보물 하나를 드러내 보여주었는 바: 부활절 계란 한 개인데 웨일즈 지방에서 가장 오래된 것 중 하나일 수 있다. 샐리 에번스의 남자 형제는 오빠가 샐리에게 부활절 선물로 1951년에 이 달걀을 가져다 주었을 때 나이가 겨우 14살이었다.[시사뷰] 부활절 (예수부활대축일): 교회력의 다른 축제들은 부활 대축일의 날짜에 의존한다. 부활 대축일은 춘분이 지난 뒤 첫 만월 바로 다음 주일이다. 교회의 눈으로 볼 때 그 해의 모든 주일은 부활 대축일의 연장으로 여겨진다. 주일(라틴어로 Dominica)이라는 명칭은 ‘주님’을 뜻하는 Dominus에…
아직도 자신의 검을 갖고 다니는 히루 오노다가 1974년 항복을 위해 밀러핀 밀림 밖으로 걸어나오고 있다. 이 기사는 8년 이상 전의 것임 세계 제2차 대전 시 정보 장교였던 그는 1974년 구슬려서 나오게 될 때까지 필러핀 (필리핀) 밀림 속에 숨어 있었다 글: 쟈스틴 맥커리, 동경 입력 2022.4.19The Guardian 원문 2014.1.17. 금 [시사뷰타임즈] 세계 제2차 대전이 끝난 뒤 거의 30년 만에 은신처에서 나와 항복했던 마지막 일제 병사가 죽었다. 육군 정보 장교였던 히루 오노다 그가 1974년 필러핀 밀림 속 은신처에서 설득 당해 밖으로 나오게 됐을 때 선풍을 일으켰다. 일본 서부 와까야마 현 토착인이 목요일 동경에 있는 한 병원에서 심장 부전으로 죽었다고 그의 가족들이 말했다. 나이는 91세였다. 밀림에…
이리나 아브라모프가 부차 마을의 완전 파괴된 자신의 집 바깥에 서있는데, 이 집에서 자신의 남편도 살해됐다. ‘저들이 나도 죽여 주었더라면 얼마나 좋을가요’ 라고 이리나는 말했다. 볼로디미르 아브라모프가 한때 딸 및 사위 올렉과 함께 살았던 집 안에 서있다. “둘 다 죽었을 때, 난 텅비었다고 느꼈다. ”난 오로지 죽고 싶었다.“ 글: 조엘 간터 입력 2022.4.6.BBC 원문 2022.4.5. [시사뷰타임즈] 키에프 (키이프: 유크레인 수도) 시 교외에 있는 자신의 집의 화재를 잡기 위해 볼로디미르 아브라모프는 필사적으로 노력을 하면서, 자신의 사위에데 도와달라고 큰 소리로 외치고 있었다. 라셔 (러시아) 병사들이 볼로디미르의 집 현관문을 부수고 들어왔고 집을 향해 총질을 시작하더니, 볼로디미르 (72). 딸 이리나 (48), …
유크레인의 조지안 부대 일원들이 유크레인 키에프에 있는 군사기지에서 훈련을 받고 있다. 2022.2.4. © AP / Efrem Lukatsky 입력 2022.4.2.RT 원문 2022.4.1. 이 용병부대장은 무기가 다 떨어져 가고 있는 중이며, 훈련도 받지 않은 서구인들은 도움이 아니라 장애물이 돼 왔다고 말한다 [시사뷰타임즈] 한 대변인은 금요일, 캐나다의 국립포슷 지에 유크레인 (우크라이나) ‘국제용병부대’ 는 더 이상 라셔와 싸울 외국인 신규모집을 원치 않는다고 했다. 키에프 (키이프; 유크레인 수도) 가 한때 두 팔 벌여 서구 모집 신병들을 환영했음에도 불구하고, 대변인은 현재 신병 공급은 저조하며, 무경험 자원봉사자들은 전투할 준비도 돼 있지 않다고 했다. 이미 전장에 가본 자원자들은 비무장에 비훈련 상태로 전선으로 보내지…
(좌) 독신이며 애인이 많은 걸 좋아하는 사름들에겐, 정체성이란 자신들이 여러 다른 성적 욕구들을 탐구하면서 이성애를 규범으로 단정하는 예상들에 집착하지 않고 두루 겪어볼 수 있다는 것이다. (Credit: Getty Images) (우) 어떤 사람이 자신을 독신이지만 다수 애인을 좋아하는 자라고 밝힌다 하더라도, 이런 사람들은 여전히 여러 동반자 (애인) 들과 1:1 관계를 형성한다. (Credit: Getty Images) 글: 제씨카 클라인 입력 2022.3.6.BBC 원문 2022.3.4. ‘주된 애인 (동반자) 는 전혀 없고 다수와 의미깊은 관계를 맺을 가능성이 있는, 독신이면서도 다수의 애인을 좋아하는 자들은 이성애를 규범적이라고 생각하는 “관계에서 더욱 발전하는 단계” 에 올라 앉게 된다. [시사뷰타임즈] 크리스 (35) 는 3년 전 양성애자라고 밝…
IMAGE SOURCE,GETTY IMAGES 입력 2022.2.21BBC 원문 5시간 전 [시사뷰타임즈] 기후변화 영향에 대한 새로운 보고서 하나가 상승일로인 기온이 모든 살아있는 것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해,이제껏 중 가장 걱정스러운 평가 내용을 담고 있을 가능성이 클 것이다. 이 보고서는 정부간 기후변화 위원회 (IPCC: Intergovernmental Panel on Climate Change) 내놓는 중요 보고서 3건 중 2번째 것이며 지난해 11월 COP26 정상회담이 열린 이후로 처음이다. 과학자들과 관리들은 2월 28일,그들의 결론을 발표하게 된다. 이 연구는 도시와 해안 공동체뿐 아니라, 지역적인 영향에 중점을 둘 것이다. IPCC는 정부를 대신하여 6~7년마다 온난화에 관한 최신 연구에 대해 이러한 대규모 검토를 작업을 한다. 이 가지 보고서는 동 위원회의 6 번째 …
은하계 중심부 상세히 보기는 230 광년이 걸리는 탯줄 모양의 가스로 블랙홀과 별이 형성되는 지역을 연결시켜 주고 있다. 허블 우주 망원경이 찍은 이 사진은 왜소 은하 헤나이즈 2-10를 보여주는데, 어린 별들로 가득차 있다. 분홍색 구름들로 둘러싸여 있는 밝은 중심부는 자체 블랙홀과 별 출생 지역의 위치를 가리킨다.별의 탄생을 부추기는 블랙홀, 과학자들 “놀라서” 다시 보게 만들어 입력 2022.1.24.CNN 원문 2022.1.21. [시사뷰타임즈] 블랙홀들은 우주에서 별들을 갈갈이 찢고, 빛을 게걸스레 먹어치우며 대규모 쓰레기 처리장 역할을 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에 대한 반전으로, 하블 우주 망원경을 사용하고 있는 과학자들은 이 정력적으로 활동하는 천체의 물체들에겐 양육적인 측면도 있음을 발…
디지틀적으로 만들어 낸 우주 공간 © Lev Savitskiy / Getty Images 입력 2022.1.14.RT 원문 2022.1.14. 우주라는 관점에서 볼 때, 지구에 상대적으로 가까운 외계 행성의 대기가 주목을 받고 있다. [시사뷰타임즈] 이 행성의 대기에서 수증기가 탐지되자, 과학자들은 이 주목할만한 행성이 많은 우주 형성 형태의 수수께끼들을 밝혀줄 수도 있을 것이라고 공표했다. TOI-674 b라는 명칭으로 행성 목록에 등재된 이 외계 행성 (주: 태양계 바깥의 행성) -태양이 아니라 또 다른 행성 주위의 궤도를 돌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불리는- 은 대기 속에 탐지될만한 유망한 요소를 갖고 있는데, 국제 과학자들 한 무리를 이끌고 이 연구를 주도해 온 캔서스 대학교의 조나단 브랜드는 목요일, 이 행성에서 최근에 수증기가 발견됐다고 밝…
관타나모 20년 및 테러와의 전쟁은 영원히 미국의 얼룩으로 남아있게될 것이다. 큐버 관타나모 만에 있는 관타나모 만 구류본부 수용소 6 재활장 내부에서 구류자들은 달리기 운동을 한다. © John Moore / Getty Images 입력 2022.1.12.RT 원문 2022.1.11. 글: 킷 클라렌벍정치와 인지도의 형태를 가꾸는 역할을 하는 정보부를 탐험하며 조사하는 언론인. 그의 트위터 @KitKlarenberg1월11일은 합병한 큐버 (쿠바) 땅에 법역 외의 (법이 제정된 국가 밖에서도 유효한) 미국의 고문용 감옥이 관타나모 만에 맞춤형으로 건설되어 이곳에 최초로 재소자들이 도착한지 20주년이 되는 날이다. ※ 관타나모 만 수용소: 관타나모 만 수용소는 미국에서 운용하고 있는 큐버 관타나모 만 해군 기지 안에 있는 수용소를 말한다. 테러와의 전쟁에서 체포한 …
법정 밑그림 한 장은 기슬레인 맥스웰이 유죄 평결이 봉독될 때, 불안한 얼굴로 앉아있는 모습을 보여 준다. IMAGE SOURCE,REUTERS /엡스틴과 맥스웰 IMAGE SOURCE,US ATTORNEY'S OFFICE SDNY 입력 2021.12.30.BBC 원문 2분 전 [시사뷰타임즈] 기슬레인 맥스웰은, 미국인 금융업자 제퍼리 엡스틴이 성적으로 학대할 수 있도록 어린 여자아이들을 모집하여 밀매한 것에 대해, 유죄가 됐다. 60살인 이 여자는 자신에게 붙어있던 5~6가지 혐의 -미성년자를 성 밀매했다는 가장 심각한 협의 포함- 에 대해 유죄가 된 것이다. 평결은 뉴욕에서 배심원 12명이 5일 내내 하루 종일 숙고를 한 끝에 나온 것이다. 이 결과는 영국의 사교게 여자 명사가 남은 여생을 감옥에서 지내게될 수도 있다는 것을 뜻한다. 이 평결은 1994년에서 2004년 사이…
© CNSA 입력 2022.1.9.RT 원문 2022.1.8. 중국의 탐사선이 달의 ‘수수께끼 같은’ 물체를 근접 촬영했다 [시사뷰타임즈] 중국의 한 탐사선이 마침내 지난해 달 반대편 어두운 면에서 목격된 기이하게 생긴 물체를 탐험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까이 접근했다. 이 발견은 인터넷상에서 ‘수수께끼 오두막’ 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달 수평선 상의 회색 원통 형태의 물체 사진은 중국국립우주국 (CNSA) 자회사인 ‘우리의 우주’ 가 지난 달 초에 공개했다. 이 사진은 중국 탐사선 유투-2가 거대한 본 카르만 분화구를 횡단하고 있는 중일 때 촬영한 것이다. 그 당시 탐사선이 이 물체에 다다르려면 2~3달이 걸릴 것이라고 보고됐었다. 유누-2는 정해진 여정을 따라 가고 있는 중이엇기에, 인터넷상의 사람들…
제임스 웹을 그린 예술 작품[BBC 제공 영상으로 보기] 입력 2021.12.25.BBC 원문 55분 전 [시사뷰타임즈] 이제까지 상상했던 것 중 가장 대형 우주 망원경이 앞므로 몇 시간 내로 지구 궤도 솎으로 들어가기로 일정이 잡혀 있다. 100억 달러짜리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은 남미 북동부에 있는 프랑스령 기애나 (영; 가이애너)에서 애리안 (주: 아리안:프랑스가 개발한 3단식 액체 연료 라킷) 추진 라킷 (로켓) 에 탑재되어 발사될 것이다. 이 망원경은 설계하고 건조하는데 30년이 걸렸으며 21세기 장대한 과학적 노력 중 하나로 여겨지는 것이다. 웹의 목표는 우주에서 가장 먼저 빛을 발하는 행성들과 은하들의 대표적 모습을 잡아보려는 것이 될 것이다. 또한 생명체의 존재에 대한 실마리가 될 수도 있는 여러 기체를 찾…